27~30세의 남자들에게

개인정보 보호 때문에 누구라고 이야기는 못하지만, TNC 의 모 분께 "여자친구를 어떻게 사귀게 되었냐" 고 물어보니 몇개월간 파견 근무했던 회사에 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어서 봐 두다가, 어느날 그녀가 퇴근하는 걸 보고 그냥 몸을 확 돌려서 뽀뽀해 버렸다고 한다. 따귀맞았으면 어찌 할뻔 했나... 아무튼 TNC 에 특이한 분들 많다. :)

그런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 남자들이 가장 재미있고 가슴 설레고 알차게 연애를 할 수 있는 시기는 27~30 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대학교 때는 CC 다 소개팅이다 뭐 많이 하지만, 아무래도 인생의 2% 를 모르는 시기이기도 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마음놓고 살기가 쉽지 않은 게 요즘의 현실이다. 따라서 군대를 갔다 온 다음 직장을 잡고, 어느정도 돈도 모이기 시작할 때인 27~30 세가 가장 연애하기가 좋은 때라는 생각이다. 그 나이를 넘어가면 어떤 여자를 만나더라도 결혼을 전제할 수밖에 없게 되므로, 27~30세는 비단 결혼을 전제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여자를 만나볼 수 있을 때이기도 하다.

만일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 한 스물 여덟살 정도 되는 남자분이라면,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놀고 열심히 연애하실 것을 충고 드린다. 그렇게 하지 않는 건 시쳇말로 한번뿐인 자신의 젊음에 대한 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