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블로그 공유툴, Networked Blogs

블로그를 쓰면서 가장 필요한 기능중 하나는 페이스북, 트위터로 블로그 글을 자동 공유하는 기능이다. 이를 위해서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인 Networked Blogs를 소개해 볼까 한다. (우리말로 읽기는 좀 어려움 - "네트워크트 블로그스"정도 될까?)

Networked Blogs에 자기 블로그를 등록하면 블로그 글 발행과 동시에 해당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의 경우 공유된 글 아래에 "Like", "Share"등의 소셜 기능들이 자동으로 추가되서 engagement를 높일 수 있다.

공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Networked Blogs에 블로그를 등록해야 한다. NetworkedBlogs 웹사이트에 가면 우측 상단에 "Register a blog" 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해서 주어진 스텝을 따라가면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단, 해당 블로그가 자신의 블로그임을 인증하기 위해서는 약간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등록 과정에서 주어지는 위젯 코드를 블로그 스킨에 삽입한 다음, Networked Blogs 사이트에 다시 돌아와서 인증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하지만 스킨 에디팅에 익숙한 분이라면 1분도 채 안 걸리는 과정이긴 하다. 인증을 위한 위젯 코드는 인증이 끝난 다음 삭제해도 된다.

블로그를 등록하고 난 다음에는 "Syndication" 메뉴를 통해, 공유 타겟 설정을 해주면 된다. Networked Blogs 우상단 메뉴중 "Syndication" 메뉴를 누른 다음, 등록된 블로그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 "Add Facebook Target", "Add Twitter Target" 버튼을 통해 공유할 대상 사이트를 설정해 주면 된다. 페이스북의 경우 자신의 개인 프로필 페이지를 선택하면 블로그 글이 자신의 타임라인에 나오게 된다.



타겟 사이트를 설정하고 나면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글이 보일지에 대해서 프리뷰가 나오고, 이미지를 삽입할 것인지 아닌지등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다.



덧 - Disclaimer: 참고로, Networked Blogs는 실리콘밸리의 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500 startups"을 통해 내가 멘토로 도와주고 있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