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id At Screen: 안드로이드 앱 프로젝터

PT를 하면서 동시에 PC에 폰을 연결해서 앱 데모를 하고 싶을때 어떤 옵션이 있을까? 아이폰의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Droid At Screen 이라는 PC 프로그램이 구글링에 걸리길래 한번 써봤다. 

Lag가 심한 편이라서 부드러운 실시간 데모를 하긴 힘들다. (아마 동작 원리를 추측컨대 디바이스 스크린 캡쳐를 뜨는 job을 초당 몇 프레임 이렇게 계속 수행하는 듯함) 하지만 PC에서 PT를 하다가 alt+tab으로 앱 데모를 보여주다가 다시 PT로 돌아가는 식으로 그럭저럭 화면을 보여주는 정도는 가능하다. 

설치 방법은.. 기본적으로 이 사이트에 나와있는 순서를 하나하나 따르면 됨. 

단, 하나라도 스텝을 빼먹거나 제대로 하지 않으면 디바이스 인식이 안된다. 이를테면 폰에서 USB debugging mode를 체크하지 않거나, 디바이스에 맞는 PC용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하지 않으면 Droid At Screen이 폰을 인식하지 못한다. 

PC에서 Droid At Screen이 실행되어서 휴대폰 화면을 그대로 sync해서 보여주는 모습

그리고 위의 설치 페이지에서는 그냥 jar 파일을 더블클릭 하라고 하는데 내 경우에는 해당 파일 포맷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이 unzip 어플리케이션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곧바로 압축 해제화면으로 넘어가서 실행을 할수 없었다. 그래서 윈도즈에서 command prompt를 백년만에 들어가서 디렉토리를 jar 파일이 있는데로 이동해서 java 명령어를 입력해서 실행. 

Command Prompt에서 프로그램 실행하기

혹시라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일까 해서 블로그에서 공유해 본다. Happy Demo'ing! 

덧. 조금만 기다리면 크롬캐스트에서 직접 스크린캐스트를 지원한다는 소문도... 

덧2. 크롬캐스트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150% 만족. 다만, 아이패드의 경우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직까지는 별로 없다는게 단점.